일상다반사

인터넷 마케팅 광고 용어 정리

cottu 2017. 8. 10. 10:22
반응형

SNS가 활발해 지면서 최근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관련 용어들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낮설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서 필수 인터넷 광고 용어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입니다. 광고주가 사용자에게 실제로 사이트에 들어오게 함으로써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클릭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CPA(Cost Per Action) 이용자가 한번 반응할 때에 광고비용을 말합니다. 광고를 접한 사용자가 회원가입, 소프트웨어 사용, 설문응답 등 행동을 취하면 응답 횟수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입니다.



CTR(Click Through Ratio) 배너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릭율이라고 말하는 것이 바로 CTR입니다.


CPM(Cost Per Mile) 광고에서 1천명에게 광고가 전달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CPM은 단위광고비용/노출회수×1000으로 계산합니다. 


이렇게 해서 인터넷에서 자주 사용되는 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하다보니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